본문 바로가기
연예

방탄소년단 뮤비 기록(유튜브)

by 나혼자살아보세 2021. 5. 24.

소속사 하이브의 그룹 '방탄소년단'이 유튜브 뮤직비디오 24시간 최다 조회수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한국시간으로 23일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앨범 'Butter'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고, 24시간 만에 무려 1억82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유튜브가 생긴이래 24시간 기준으로 최다 조회수라고 하네요. 사실 이전에도 'Dynamite'로 1억 110만 조회수를 기록했던 것을 이번에 또 다시 깨버리며 방탄소년단의 위상을 떨쳤습니다. 두 곡으로 24시간 최다 조회수 1, 2위를 모두 독식하게 된 것이죠. 현재는 대략 1억 6천 3백만이 넘었습니다.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되자마자 13분만에 1000만 조회수를 기록했고, 2시간만에는 3000만, 6시간 뒤에는 50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더욱 놀라운점은 방탄소년단의 1억 조회수가 넘는 뮤직비디오가 33편이나 된다고 합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는 당연하게도 최다 보유 기록이라고 하네요. 아마 세계적으로도 독보적인 1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Butter는 세계 101개 국가와 지역에서의 아이튠즈 TOP Song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이용자수를 가졌다고 알려진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Spotify)는 발매 첫 날인 21일에 세계적으로 총 2090만 스트리밍 수로 스포티파이 역사상 일일 최다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앨범인 Butter는 서머송으로 청량한 댄스팝이라고 합니다. 버터처럼 부드럽게 스며드는 방탄소년단의 독보적인 매력을 엿볼 수 있으며 중독성이 강하고 도입부부터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 라인과 청량한 신스(synth)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영어곡으로 RM(랩 몬스터)도 곡 작업에 참여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